▲‘전망 좋은 항공정비학과,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사진제공=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서울 영등포구에 위치한 항공정비사 특성화 교육기관인 한국과학기술전문학교(이하 한국과기전)가 하반기 항공사 채용 중 제주항공 정비파트에 취업하는 우수한 성과를 보여 화제가 되고 있다.
2017 하반기 제주항공 정비파트에 취업한 한국과기전 항공기계정비과정 16학번 최준, 항공기계정비과정 16학번 김재성, 항공시스템정비과정 15학번 이상민 등이 있으며, 제주항공 이외에도 진에어항공사에 취업한 것으로 알려졌다.
특히, 항공산업이 최근 5년간 연평균 10%이상 성장함에 따라 양질의 일자리가 창출됨으로써 항공관련 직종 중에서도 항공부사관 및 항공정비사가 많이 선택된다. 그 이유는 높은 연봉과 안정성이 보장되며, 앞으로 발전 가능성이 높은 미래유망직종이기 때문이다.
이에 KSTC 한국과기전은 국토교통부가 규정한 항공종사자 전문교육과정과 기준을 기반으로 항공정비 단일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항공부사관/항공기계정비/항공시스템정비와 같은 항공정비학과 과정을 별도로 개설하여 다양한 교육과정을 통해 다수의 자격증은 물론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다.
한국과기전은 입학 시 수능, 내신 등 성적은 반영하지 않고 면접과 학업능력평가, 신체검사를 통해 신입생을 선발하고 있으며, 2018학년 신입생을 모집하고 있다.
자세한 모집요강 확인 및 원서접수는 학교 홈페이지를 비롯한 진학사 어플라이를 통해 가능하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