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전문교육기관(사진제공=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반려동물산업분야의 특성화된 전문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온라인 교육서비스를 비롯한 오프라인 교육과 다양한 지원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 반려동물관리사에 이어 최근 새롭게 부각되고 있는 동물매개치료사 교육서비스를 발빠르게 제공하고 있다.
최근 한국고용정보원이 발표한 4차 산업혁명시대에 새로 생길 유망 직업으로 동물매개치료사가 지정되었다. 이러한 사회적인 흐름에 발맞춰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에서는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과정을 더욱 깊이 있는 온라인 교육서비스와 오프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 관계자는 “최근 반려동물 관련 자격증에 대한 관심이 지속적으로 늘고 있는 추세 속에서 앞으로 더욱 커질 시장에 보다 빠르고 유연하게 적응해 수강생들의 실무 활동 공백을 최소화 하는 게 가장 우선적인 목표”라 전했다. 또한, “반려동물관리사에 이어 최근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에 대한 직업적인 관심과 자격증 문의가 지속적으로 늘고 있다”라고 밝혔다.
차별화된 교육컨텐츠와 지속적인 오프라인 특별교육을 바탕으로 반려동물 전문교육기관으로 자리매김한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수강생들이 반려동물관리사 및 반려동물매개심리상담사 자격 취득 후 공백기간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취업 및 창업 지원서비스을 추가 제공하고 있다.
반려동물산업 사업체 및 전문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수강생들이 지속적으로 취업에 대한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하는 한편, 경험이 풍부한 취업·창업 전문매니저를 배치해 수강생들에 취업 및 창업을 체계적인 상담을 통해 지원한다.
앞으로도 업무협약을 지속적으로 늘려 전문인력을 필요로 하는 사업체 및 전문기관과 일자리가 필요한 수강생들이 서로 상생할 수 있는 매개체가 될 수 있을 것으로 전망된다.
반려동물 전문 온라인 교육기관인 한국반려동물아카데미는 반려동물관리사, 반려동물매개심리사와 같은 반려동물 산업 전반에 필요한 인력을 양성하는 온라인 교육서비스로 “집에서 교육받고 우리동네에서 일할 수 있는 평생직업’을 찾는 사람들에게 최선의 선택지로 주목받고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