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장학진흥원,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무료수강 장학지원 이벤트 진행 중이다.(사진제공=한국장학진흥원)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한국장학진흥원이 평생교육원 교육기부사업 프로젝트에서 최우수교육원으로 선정된 것을 기념해 수강료/시험응시료를 선착순 5000명에게 전액지원해주는 장학지원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한국장학진흥원 홈페이지 회원가입 시 추천인 공란에 ‘animal’을 입력하는 것이다.
이벤트 참여 후 장학지원을 받으면 해당 교육원의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 과정 온라인 강의를 무료수강할 수 있다. 이 과정은 강아지호텔, 애견 카페 등으로 취업을 준비하는 이들과 현직 동물 간호사, 사육사가 수강하기에도 적합하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반려동물행동교정사 과정 인강도 무상으로 수강할 수 있다. 반려동물관리사 자격증과 병행학습하기 용이한 이 과정은 애견 훈련소 및 미용사 등 반려동물 케어 분야 서비스 종사자가 스펙 향상을 위해 학습하는 것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위 교육원의 84종 자격증 취득과정 인강을 무료수강할 수 있다. 또 온라인 자격증 시험에 무료로 응시할 수 있으며, 이 시험에서 합격하면 2급 교육과정을 이수하지 않아도 1급 자격증을 발급 받는 게 가능하다.
아울러 본 교육원 자격증은 국가 인정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으로 모든 자격증이 등록되어 있으며 자격증 취득 시 이력서 및 해당 관련 기관에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교육원 관계자는 “반려견, 팻시터자격증 취득이나 애완동물, 동물자원학과 교육에 관심 있는 이들이 본 이벤트에 참여해 경제적 부담 없이 교육혜택을 제공 받을 수 있다. 또한 시험 기출 예상 문제, 교안파일 등으로 구성된 취업패키지를 무상 지원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한편 한국장학진흥원의 온라인 강의는 PC뿐만 아니라 스마트폰으로도 시청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