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필라멘트, 수능 이벤트 열어 수험생 수요 이어져 (사진제공 = 필라멘트)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건대스터디카페 필라멘트가 대학수학능력시험에 응시한 수험생을 위해 '합격기원 이벤트'를 실시한다는 소식이다.
수험생들을 응원하기 위한 취지로 시험 당일인 11월 16일(목) 단, 하루 동안 수험표를 지참한 모든 수험생에게 아메리카노 한 잔을 무료로 증정한다.
서울시 광진구 동일로 건대역(2번 출구) 인근에 위치해 있으며, 건국대와 세종대, 한양대에서 가까운 거리인 필라멘트는 기존 독서실이나 카페에서 찾아보기 힘들었던 새로운 복합 문화공간으로 설계됐다.
감각적인 인테리어와 조명으로 고급스럽고 세련된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분위기로 가벼운 음악과 함께 젊은이들의 생기 있는 눈빛과 집중하는 모습이 한 눈에 들어온다. 원목 데스크와 은은한 조명이 조화를 이루고, 테라스와 연결되는 유리문을 열고 나가면 벤치에서 휴식도 가능하다. 이렇게 카페 겸 복합문화공간으로 지하 1층 소그룹 세미나실, 1층 팀플레이 라운지와 2층 프라이빗 개인석로 구성된다.
이 외에도 공간을 더욱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다양한 물품이 비치돼 있으며, 누구나 대여 가능하다. 유료 사물함, 빔프로젝트, 노트북, 프린트, 개인용 콘센트 등을 이용할 수도 있다.
필라멘트는 24시간 운영하며, 월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연중무휴로 24시간 오픈한다. 소그룹실이나 단체석은 미리 카카오톡 플러스친구 '필라멘트 스터디'를 통해 예약이 가능하며, 대여물품 및 공간 대관에 대한 문의도 가능하다.
또한 필라멘트는 월 정액제 쿠폰을 발행하고 있으며, 오전 월정액권인 해피아워 시간과 5시간 월정액권, 종일 월정액권 등을 선택할 수 있다. 특히 고3 학생들 및 수시와 논술, 예체능 등 각종 시험을 앞둔 수험생들은 해피아워 시간을 활용한다. 수능이 끝났어도 아직 남은 수시와 논술, 면접을 대비해 해피아워 월 회원제를 이용하는 것이다. 게다가 해피아워 월 회원제의 경우, 기본 월정액권보다 저렴하기 때문에 부담없이 등록할 수 있다.
아침 시간에 공부를 하면 집중이 잘 되며 장기간 시험을 준비하는 이들은 공부의 리듬을 맞출 수 있어 능률이 향상될 수 있다고 한다. 또한 건대스터디카페 필라멘트는 웰빙식으로 짜여진 식사 메뉴와 음료, 시그니처 메뉴(콩커피, 프리미엄 녹차, 프리미엄 모카 등)를 맛볼 수 있다. 베이커리 메뉴와 수제 옛날 도시락, 새우볶음밥, 오븐 치즈 파스타 등은 맛있을 뿐만 아니라 추워지는 계절 든든한 한 끼가 되기 때문에 수요가 높다.
한편 카페 이용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카카오톡 플러스 친구 '필라멘트 스터디' 및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