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퍼시픽하우스 매장 전경(사진제공=퍼시픽하우스)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집안 분위기를 좌우하는 가장 큰 요인은 단연 가구다. 한번 구매하면 몇 년은 기본으로 써야 하며 무게와 부피 등의 문제로 쉽게 바꾸기 어렵기 때문에, 구입할 때부터 꼼꼼히 따져본 후 결정해야 한다. 또한, 준비된 예산에서 가구 구입을 해야 하기 때문에 원목가구 구입하는 것을 망설이는 소비자들이 있기 마련이다.
요즘은 특히 새집증후군과 민감한 피부를 가진 어린이, 성인들이 늘어 친환경 제품에 대해 관심이 늘고 있으며, 이에 따라 오래 사용해도 상대적으로 내구성이 좋고 고급스러운 분위기가 있는 원목가구에 대한 소비 또한 증가하고 있다. 그렇다면, 원목가구를 합리적인 가격에 구입할 수 있는 방법은 무엇일까?
원목가구는 나무가 갖고 있는 고유의 특성을 살려 제작된 가구로, 최근에는 모던하고 실용적인 요소가 더해진 디자인의 가구들이 제작되고 있다. 따라서 다양한 원목가구를 한눈에 볼 수 있는 매장을 직접 방문한 뒤 집에 맞는 디자인의 제품을 눈으로 보고 고르는 것이 첫 번째 단계이며, 그 후 질 좋은 나무를 사용한 것인지 가구의 제품정보를 확인해야 한다. 원목가구를 제작함에 있어 소재의 특성을 잘 파악해 제작을 하는 가구점이라면 애프터서비스까지 받을 수 있다.
이렇게 구입한 원목가구는 구입만큼이나 관리가 중요해 세심하게 관리를 해야 한다. 주변 온도나 습도에 따라 수축과 팽창을 하기 때문에 갈라지거나 뒤틀릴 수 있다. 따라서 물걸레보다는 마른 걸레나 천연 왁스를 칠한 걸레로 닦아준다면 시간이 지나도 변형을 최소화시켜 사용할 수 있을 것이다.
가구업계 관계자는 "원목가구는 어떤 공간에도 적합하고 고급스러움이 있어 다양한 홈 스타일링을 할 수 있다. 또한 나무가 주는 아늑함 느낌이 있어 인테리어를 따로 하지 않아도 공간 연출이 가능하고, 자연친화 소재로 민감한 피부나 알레르기를 가진 분들에게도 도움이 되기 때문에 원목가구에 대한 소비가 늘고 있다"라며, "다양한 종류의 원목가구를 한 눈에 볼 수 있고 할인 행사를 하는 매장을 찾아, 디자인과 재질 등을 꼼꼼히 비교해 구입한다면 합리적인 구입을 할 수 있을 것이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