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여주고구마, 캠핑족 입맛공략 (사진제공 = (사)여주고구마혁신클러스트사업단)
[서울=세계TV] 양희석 기자 = 여주 특산물 고구마가 캠핑족들의 입맛 잡기에 나선다. 여주시 산하 (사)여주고구마혁신클러스트사업단은 다음달 11일부터 12일까지 1박 2일간 경기도 여주에 위치한 금은모래캠핑장에서 ‘박준우 셰프와 함께하는 여주고구마 캠핑쿡’ 이벤트를 개최한다.
이날 행사에는 JTBC ‘냉장고를 부탁해’ 등에 출연하며 얼굴을 알린 스타셰프 박준우 씨가 함께 참여해 여주 고구마의 색다른 변신을 보여줄 계획이다. 행사 첫날인 11일 오후 2시 30분부터 진행되는 이른바 ‘박준우 셰프의 온가족이 즐길 수 있는 고구마 캠핑요리’ 시연회를 통해서다. 박준우 셰프는 이 자리에서 고구마를 이용한 두 가지 캠핑요리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다.
이후에는 캠핑 참가자들이 직접 참여하는 ‘여주고구마로 만드는 캠핑요리 콘테스트’도 열린다. 콘테스트 참여자 중 심사를 거쳐 선정된 이들에게는 넷북, 태블릿, 무전기, 블루투스스피커 등 경품이 주어진다.
‘박준우 셰프와 함께하는 여주고구마 캠핑쿡’ 이벤트는 캠핑 장비를 보유한 개인이나 단체 누구나 응모할 수 있으며 선착순 18개 팀이 참가팀으로 선정된다. 참가자들에게는 캠핑 데크 및 각종 요리 재료, 여주고구마 10kg 한 박스가 무료로 제공된다.
‘박준우 셰프와 함께하는 여주고구마 캠핑쿡’ 행사 참가를 원하는 네티즌은 여주고구마 공식블로그나 슈퍼블로그를 통해 응모하면 된다.
한편 (사)여주고구마혁신클러스트사업단 관계자는 “이번 행사는 여주시 향토육성사업의 일환으로 여주고구마의 우수성을 알리고자 기획됐다”며 “많은 캠핑 애호가 분들이 가족이나 연인, 친구, 직장 동료 등과 여주 금은모래캠핑장을 찾아 여주고구마와 함께하는 가을 캠핑으로 특별한 시간을 보내시기 바란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