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운동 전개
 |
▲ 세계성시화운동본부(이하 본부)는 중앙선거관리위원회가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름다운선거 협업사업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사진 = 본부 제공. |
[세계투데이 = 유제린 기자] 세계성시화운동본부(이하 본부)가 중앙선거관리위원회에서 실시한 제21대 국회의원선거 아름다운선거 협업사업 우수단체로 선정됐다.
본부는 국회의원선거 협업사업에 참여해 ‘당신의 투표가 행복한 대한민국을 만듭니다’라는 슬로건으로 전국 교회와 해외 한인 교회들을 중심으로 투표참여 및 공직선거법 준수운동을 전개했다고 16일 밝혔다.
그간 본부는 현수막과 손 피켓, 공직선거법 위반사례와 클린투표 10대 지침을 담은 소책자를 전국에 배부했다. 특히 허위사실, 가짜뉴스 신고 및 공직선거법 위반 신고센터를 설치해 운영했다. 아울러 단체카톡과 SNS에서도 선거법에 저촉되지 않도록 캠페인을 전개했다.
특히 본부는 한국 기독교 역사상 처음으로 한국교회교단장회의 소속 총회장과 총무들이 캠페인에 동참하기도 했다. 이외에도 목회자와 크리스천의 신앙과 양심에 호소하는 투표참여를 위해 지역을 대표하는 목회자들이 릴레이로 제21대 국회의원선거를 위한 기도문을 작성해 배포하기도 했다.
본부 관계자는 “국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도 투표참여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전국 시도, 시군 및 해외 성시화운동본부들이 적극적으로 동참한 결과”라면서 “28년 만에 가장 높은 투표율(66.2%)을 기록하는데 작은 역할을 하게 돼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유제린 기자 wpfls1021@segyetoday.com
[저작권자ⓒ 세계투데이. 무단전재-재배포 금지]